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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교육

교육 지원

교육 참가, 매뉴얼 제공, 수행 과정 참여, 공동운영, 원격 기술지원 등으로 나누어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효과적인 솔루션 운영을 보장합니다.

도입 솔루션의 조기 안정화 및 독자적 운영 역량 확보
교육과정을 통한 기술이전
  • 교육 훈련 계획과 연계한 계획에 의거하여 구축에 대한 기술이전 실시
  •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신기술 습득 교육 기회 제공(세미나 등)
구축 공동참여
  • 주요 작업을 공동으로 수행함으로 써 실무 운영상에 필요한 세부적인 기술내용이 공유되도록 유도
다양한 매체를 통한 기술 이전
  • 유/무선 전화 및 E-mail, 홈페이지 게시판 등 온라인을 통한 기술 문의에 대하여 신속하게 응답하여 기술 지원을 수행
운영자 매뉴얼
관리자 매뉴얼
  • 구축 당시 제공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매뉴얼과 제안사가 제작한 산출물을 바탕으로 기술 지원

교육훈련을 통한 운영능력 확보 및 기술정보 공유

구축 후 운영 유지 및 향후 발전을 최대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운영자 및 관리자들이 시스템의 구축, 설치, 운영 단계에서부터 직접 참여하여 실질적인 기술이전 및 운영능력이 확보되도록 진행합니다.

교육훈련 추진전략
  • 관리자, 운영자별 교육 과정을 차별화하여 적기에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
  • 구축 전단계에 걸쳐 사업담당부서 인력과 제안사가 공동 구축팀을 구성하여 실습 위주의 교육지원 구축 단계에 적합한 교육 훈련 실시
  • 공급사의 교육과정을 이용한 운영 인력의 기술력 향상
교육훈련 내용
  • 시스템 운영자를 위한 방화벽 전반에 걸친 운영 교육
  • 시스템 관리자 및 운영자를 위한 장애대처 방법 교육
  • 구축 참여자, 운영자 및 관리자를 위한 구축 시스템에 대한 전산 기술 교육
  • 시스템관리자를 위한 시스템 구성 및 관리, 장애대처 및 시스템 보안관리 교육
기대효과
  •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
  • 자체 전문인력 양성
  • 시스템 운영 및 향후 유지보수 비용 절감
  • 차후 인력 교체 시 유연한 대처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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